낙스빌은 테네시주에서 멤피스, 내쉬빌 다음으로 큰 도시이며 컴 버랜드 고원과 스모키 마운틴 국립공원 사이에 자리잡고 있어서 매우 아름다운 경관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자연적 환경 때문에 낙스빌은 여러 종류의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낙스빌은 인터스테이트 고속도로인 I-40 (North Carolina에서 California), I-75 (the Great Lakes에서 the Gulf of Mexico), 그리고 I-81 (Canada에서 Knoxville) 등이 교차하는 교통의 중심지이기도 하며 거주 인구는 대략 40만명이 낙스 카운티(Knox County)에 살고 있고 이 가운데 한국인은 약1000명 정도이다. 이 지역의 평균 기온은 56F 이며 연평균 강우량은 47.3 인치이다. 온화한 기후와 뚜렷한 사계절로 많은 미국인들이 살기를 선호하는 지역중의 한 곳으로 꼽히기도 한다.
낙스빌에는 50,000명 정도의 초,중,고 학생들이 공립학교에 다니고 있으며, Knox County School System에서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지적, 정서적, 신체적 발달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매년 4월에 테네시주 교육부가 실시하는 학력검사에서는 낙스카운티의 학교들의 평가결과가 우수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또한 고등교육 기관으로서 테네시주립대학의 본교가 (1794년에 설립) 이곳에 자리 잡고 있으며 이 대학은 전 미국의 공립대학 순위에서 50위안에 드는 연구중심의 대학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이 대학은 415종류의 학위를 (박사학위 포함) 수여하는 주립대학이다.
낙스빌에서 차로 45분 정도 걸리는 스모키 국립공원은 좋은 경관과 휴식처를 제공하는 곳으로 이곳을 방문하는 관광객 수는 매년 800만명 이상으로 미국의 국립공원 중에서 가장 많은 방문객 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 공원안에 있는 Cades Cove는 영화 Walk in the Spring Rain, Christy, 그리고 The Doll Maker에 나올 정도로 아주 수려한 경치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900마일 가량 잘 다듬어진 오솔길은 하이킹 또는 산책에 아주 좋은 곳이며, 환상적인 봄, 가을 경치는 운전을 하면서 여유 있게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또한 겨울에는 스키장과 여름에는 다양한 물놀이 시설이 함께 하고 있어 사철을 즐길 수 있다. TVA에 의해서 설계되었고 운영되는 호수들이 주변에 산재하고 있어 낚시, 보트타기, 수영, 캠프, 피크닉 등의 다양한 가족단위 여가활동에도 좋은 곳으로 소개되기도 한다.
낙스빌 지역의 생활비의 종합지수는 96.7로 미국 평균 (100)보다 낮으며, 보스톤(134.5), LA(117.6), 아틀랜타(101.7) 등과 비교해 볼 때 훨씬 낮음을 알 수 있다. 이 같은 낮은 생활비와 온화한 기후,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갖고 있는 낙스빌은 전국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급성장하는 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다.